아마존은 거대한 기업입니다. 세계 12개국에 진출한 상태이고, 전 세계의 185개 나라, 3억 명이 넘는 고객이 이용 중입니다. 즉, 아마존(amazon) 셀러가 된다는 것은 이렇게 거대한 시장의 셀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


    북미 지역에 속한 나라는 미국, 캐나다, 멕시코가 있습니다. 유럽지역에는 영국, 독일, 프랑스, 이탈리아, 스페인, 총 5개국에 아마존이 진출해 있으며, 아시아에는 호주, 일본, 중국, 인도 아마존이 있습니다. 





    하지만 한국의 셀러가 아마존이 진출한 12개의 모든 나라의 아마존에 판매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. 12개 국 중 10개의 나라에서만 판매가 가능합니다. 미국, 캐나다, 멕시코, 영국, 프랑스, 스페인, 이탈리아, 독일, 호주, 일본, 이렇게 10개입니다. 아마존이 진출한 나라 중 중국과 인도 두 나라의 아마존에서는 한국 셀러가 판매할 수 없습니다. 



    한국 셀러가 여러 나라의 아마존에 판매하고 싶다면 크게 다음의 네 곳의 아마존 사이트에 가입하면 됩니다. 물론 셀러로 가입해야겠지요. 


    ① Amazon.com (미국)

    ② Amazon.co.uk (영국)

    ③ Amazon.co.jp (일본)

    ④ Amazon.co.au (호주)


    이 중 세 곳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.



    ① Amazon.com (아마존 미국)

    미국은 아마존의 가장 기본이 되는 국가입니다. 아마존이 진출한 나라 중에서 고객이 가장 많으며, 매출 또한 가장 큰 시장입니다. 다른 나라에 비해 면세 한도도 높아서 가장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. 


    이로인해 한국 셀러가 가장 많이 진출해있는 시장입니다. 아마존 미국에 셀러로 등록하여 제품을 판매하면 캐나다와 멕시코 시장까지 확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 




    ② Amazon.co.uk (영국)

    유럽지역의 아마존 판매를 시작하려면 아모존 영국만 회원 가입을 하면 됩니다. Amazon.co.uk는 아마존 유럽이라고도 하는데, 아마존 영국이 중심이 되어 각 상품이 다른 나라로 자동 연동되어 확대됩니다. 아마존이 진출한 나라 중 유럽에 속한 프랑스, 스페인, 이탈리아, 독일입니다. 


    아마존 영국은 연 매출이 $10,000가 넘으면 한국 내 사업자 증명을 요구합니다. 또한 판매 금액의 20%를 세금으로 납부해야 합니다. 이러한 제약조건 때문에 한국 셀러들의 진출이 가장 낮습니다. 



    ③ Amazon.co.jp (일본)

    아마존 재팬은 한국 셀러가 진출하기에 아주 뚜렷한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. 


    아마존 일본은 현재 일본의 최대 마켓인 라쿠텐을 앞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을만큼 크게 성장했습니다. 하지만 언어와 통관이 가장 큰 진입장벽이 되고 있습니다. 


    한국 셀러 입장에서는 배송 비용이 가장 저렴하며, 한국과 문화가 비슷해서 아이템 선택이 미국보다 손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. 



    글로벌 셀러를 꿈꾸는 창첩 초보자라면 한국 셀러에게 유리하고 규모가 가장 큰 시장인 미국 아마존에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. 이후 뚜렷한 강점을 가질 수 있는 일본 아마존에 진출하면 좋습니다.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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